지난 5일,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대표 김광열)와 노무법인 비에스컨설팅(대표노무사 김정두)는 ‘노무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업 CEO분들과 병의원 원장님들에게 인사노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김정두 대표노무사는 “비에스컨설팅은 인사노무자문, 인사노무 전략, HP, 교육 등 전문적인 지식과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와 함께하는 고객사들에게 효과적인 인사노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김광열 대표는 “치열하고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기업이 버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사람’이다. 기업의 성과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재관리가 필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상황에 적합한 인사노무관리 방안을 모색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스타리치북스의 모회사인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는 기업과 병의원의 성장과 연속성을 위한 컨설팅 전문그룹으로 ‘당신이 별처럼 빛날 수 있도록’이라는 슬로건을 기업 모토로 하고 있다. 2008년 8월 설립돼 현재 서울 강남 본사,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에 지점이 있으며 전문가 자문 그룹을 통하여 기업과 병의원을 위한 최고의 전문가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원퇴직금 중간정산, 가지급금, 명의신탁주식(차명주식), 특허(직무발명보상제도), 기업부설연구소, 법인 정관, 기업신용평가, 기업인증(벤처기업, ISO, 이노비즈 등),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설립, 상속, 증여, 가업승계, 기업가정신 등에 대한 법인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 환급과정인 스마트러닝 및 온라인 교육,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