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이 2017학년도 실용음악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17학년도 전기 신ㆍ편입생 모집은 2017년 1월 3일(화) 24시까지 진행한다. 또한 현역 프로 뮤지션 및 실기 우수자 선발을 통해 첫 학기 전액 장학금 면제 지원에 나선다.
세계사이버대학 실용음악학과는 사이버대학으로는 처음으로 2001년도에 실용음악학과를 개설하여 지금까지 수많은 음악인들을 배출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용음악학과장 최정수 교수는 학과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우리대학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의 다수는 직장 생활과 현장음악 활동을 이어가며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이라며 “학업 목표를 보다 실용적이며 음악 직업교육과 연계된 실질적 전문 음악인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학과는 직업 음악인으로써의 실용적 음악교육 내용 역시 비중있게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재학생의 70%이상이 실용음악 교육 관련 자격 취득을 목적으로 입학하여 졸업후에는 관련 분야의 실질적 취업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고 전했다.
세계사이버대학 에서는 실용음악 대중 교육 분야와 음악 사업의 다양한 가능성에 맞추어 실용음악 전문 경영자 과정을 개설하여 실용음악학원 개원 및 운영에 관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외부 기관과 연계 하여 개발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현재 국내에 실용음악학과가 개설돼 운영되고 있는 2년제 원격 대학은 세계사이버대학이 유일하다.
세계사이버대학은 국내 20여개 원격대학 중에서도 단 두 곳뿐인 2년제 사이버 대학중 하나로 전문대학이 하는 직업교육과 실용학문의 탐구라는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