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 방정환 선생 학술강연회’가 지난 24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천도교 수운회관 대강당에서 거행됐다. 이 행사는 독립운동가인 소파 방정환 선생의 독립의식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알아보는 학술 강연 대회다.
유디치과는 이 강연회에 구강건강관리용품 400개를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을 제창한 독립운동가 방정환 선생을 기리고, 그 후손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뜻 깊은 행사였다.
행사를 주최한 광복회는 나라를 위해 노력하신 순국선열과 독립유공자의 유지를 계승하고 민족통일에 이바지 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전국 15개 지부에 독립유공자 및 유족(독립유공자 가족 중 1인), 약 7천여명이 소속되어 있다.
이번 행사 후원을 기획한 진세식 협회장은 “의료기관으로서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2월, 광복회 방병건 의전복지국장과 함께 독립유공자 및 후손들의 구강건강 증진 및 진료비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립유공자는 물론이고 약 3만여 명에 이르는 광복회 회원 및 가족 모두에게 비급여 치과 진료비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종민 기자(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