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방정환 선생 학술강연회’서 독립운동가 후손들에 구강용품 후원

지난 25일 광복회 관계자가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구강건강관리용품을 나눠주고 있는 모습
지난 25일 광복회 관계자가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 구강건강관리용품을 나눠주고 있는 모습

‘소파 방정환 선생 학술강연회’가 지난 24일 오후 2시 서울시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한 천도교 수운회관 대강당에서 거행됐다. 이 행사는 독립운동가인 소파 방정환 선생의 독립의식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알아보는 학술 강연 대회다.

유디치과는 이 강연회에 구강건강관리용품 400개를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을 제창한 독립운동가 방정환 선생을 기리고, 그 후손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뜻 깊은 행사였다.



행사를 주최한 광복회는 나라를 위해 노력하신 순국선열과 독립유공자의 유지를 계승하고 민족통일에 이바지 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전국 15개 지부에 독립유공자 및 유족(독립유공자 가족 중 1인), 약 7천여명이 소속되어 있다.

이번 행사 후원을 기획한 진세식 협회장은 “의료기관으로서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뿐만 아니라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2월, 광복회 방병건 의전복지국장과 함께 독립유공자 및 후손들의 구강건강 증진 및 진료비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립유공자는 물론이고 약 3만여 명에 이르는 광복회 회원 및 가족 모두에게 비급여 치과 진료비 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종민 기자(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