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APT 대응 솔루션 AIATP CC 인증 획득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은 자사의 APT 대응 솔루션AIATP(Application Insight Advanced Threat Protection)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CC(Common Criteria)인증은 국내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보안제품에 대한 안정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표준화한 국제공통평가기준이다. 업체는 이번 CC인증을 통해 공공기관을 시작으로 금융, 기업고객 등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AIATP를 공급할 계획이다.

모니터랩 AIATP는 멀티분석엔진과 위협인텔리전스 연동을 통해 신/변종 악성코드의 공격을 방어하는데 특화된 솔루션으로,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모든 종류의 트래픽에 대한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특허받은 프록시 기술을 통해 대용량의 트래픽을 빠르고 안전하게 분석하며, 기존의 네트웍 인프라에 영향없이 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마케팅 담당 윤승원 상무는 “APT공격 증가로 인해 다양한 분석 도구와 빠른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APT대용 솔루션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AIATP는 금번 CC인증 획득을 통해 APT대응 솔루션으로써 기능과 성능을 입증받은 만큼, 공공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향후 AIATP에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하고, 자사의 Threat Intelligence를 연계하여 고도의 APT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있는 기술을 시장에 제공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