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산업·자동차 분야 최대 시스템 반도체 업체인 일본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이하 르네사스)는 다음달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사우스 3층에서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코리아 세미나 데이 2017(Renesas Electronics Korea Seminar Day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르네사스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 개발 경험이 적은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총 세 종류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각각 별도 홀에서 진행된다. 자동차 부문은 세계 최초 40나노 공정 양산제품인 'RH850/F1K', 범용 부문은 저소비전력 'RL78'과 더 쉽고 빠른 시스템 개발에 용이한 'SYNERGY PLATFORM이 각각 홀에서 진행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강좌를 포함해 주요기능과 편리한 개발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김중오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한국 영업전략전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개발하는 실무 엔지니어는 르네사스 제품의 다양한 기능과 주요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떻게 구현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얻고 실습 예제를 통해 학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원활한 실습 진행과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17일부터 9월 8일까지 각 세미나별 선착순 한정으로 신청을 받는다. 행사 참가자는 소정의 사은품과 추첨을 통해 르네사스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탑재된 다양한 전자제품이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상세내용과 사전등록은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한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