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수거한 쓰레기 1등 복권으로... 부산시, '수변공원 클린로또' 진행

내가 수거한 쓰레기 1등 복권으로... 부산시, '수변공원 클린로또' 진행

부산시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10일 동안 도시정화 이벤트 '수변공원 클린로또'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수변공원 클린로또'는 내 쓰레기를 스스로 수거하는 행위를 '복권 응모'로 연계해 자발적 쓰레기 수거 문화를 유도하는 공익 캠페인성 이색 이벤트다.

시는 매년 되풀이되는 민락수변공원 내 야간 쓰레기 문제를 기존 계도 활동으로는 개선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면 자신의 쓰레기를 봉투에 담아 광안역 고객센터, 수변공원 인근 편의점, 주변 회센터에서 배포하는 '클린로또' 스티커를 붙인 후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수변공원 클린로또 응모 방법.
수변공원 클린로또 응모 방법.

시는 62명을 추첨해 부산불꽃축제·원아시아페스티벌 티켓, 부산사랑지원금 30만원,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항공권, 해운대그랜드호텔 숙박권, 아이스커피 모바일쿠폰, 부산불꽃축제 S석, 주거 지역 쓰레기봉투 2년치(100장) 등 상품을 수여한다. 해당 상품은 클린로또 취지에 공감한 부산 기업이 협찬했다.

민락수변공원에 근무하는 환경미화원이 직접 추첨하며, 추첨 영상은 9월 7일 오후 5시 부산시 공식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된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