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그램그램이 3가지 맛을 담은 '소갈비살 3종 세트'를 4일 선보이고 신메뉴 출시 기념 이벤트를 이날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램그램은 4인분에 4인분을 추가로 주는 '덤 마케팅'이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유명한 소고기 전문 외식 프랜차이즈다.
2016년 4월 외식 전문기업 bhc에 인수된 후 매장 운영시스템 개선과 꾸준한 신메뉴 개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중량을 속이지 않는 정직함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램그램이 선보인 '소갈비살 3종 세트'는 갈비살 본연의 맛을 살린 '생갈비살'을 비롯해 달콤한 양념으로 버무린 '달콤갈비살', 매콤한 맛이 일품인 '매콤갈비살' 등 3가지로 구성된 그램그램의 시그니처 메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갈비살 부위로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 등 다양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로 개발된 이번 신메뉴는 가족 및 직장 회식 모임에 매우 적합한 메뉴로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맛을 지닌 만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 생갈비살은 고기 본연의 맛을 위해 소금장과 함께 달콤갈비살은 갈비처럼 마늘, 쌈장으로 쌈을 싸 먹으면 좋고 매콤갈비살은 시원한 냉면과 함께 먹으면 제격이라고 그램그램 관계자는 조언했다.
한편 그램그램은 이번 '소갈비살 3종 세트' 출시를 기념한 감사 이벤트를 미국육류수출협회(U.S.MEF)와 공동으로 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그램그램 매장을 방문해 소갈비살 3종 세트를 주문하거나 목살, 업진살, 갈비살, 항정살로 구성된 프라임 세트를 주문한 고객 모두에게 여행용 가방이 무료로 증정된다. 단 소갈비살 3종 세트의 경우 500g+500g 주문 시에만 가능하며 매장별 조기 소진 시 행사가 종료될 수 있다.
그램그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소갈비살 3종 세트는 푸짐하고 다양한 맛의 소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가족 단위의 외식 메뉴로 그리고 직장인들의 회식 메뉴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소갈비살 3종 세트 가격은 500g+500g의 경우 4만9000원이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