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가 슬림한 디자인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옴니'를 12일 출시했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옴니는 가로 29㎝, 세로 49㎝, 높이 47㎝의 초소형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이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싱크대 위에 올라가는 카운터탑 얼음정수기로, 정수 2.4리터(ℓ), 냉수 1.4ℓ, 온수 0.57ℓ, 얼음 0.5㎏의 넉넉한 용량을 갖췄다.
물을 받는 취수구 높이는 25㎝ 이상 확보해 1.5ℓ 이상의 물병도 넉넉하게 취수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버튼부는 터치센서를 적용, 가볍게 터치만 해도 사용이 가능하게끔 편의성을 높였더.
증발기 하나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청호나이스의 특허 받은 제빙방식은 얼음정수기와 냉정수기간 전력소모 차이를 최소화시킨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옴니'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을 탑재, 저탕식과 예열식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예열식은 대기 시간이 2분30초 걸리지만 전기 요금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자.
필터는 '도우 케미컬(DOW Chemical)' 사와 '캘건(Calgon)'사의 필터 재료로 청호나이스 자회사 마이크로필터에서 생산한 필터를 사용했다.
'자연하중압력방식(NWPW)'이라는 기술을 적용, 고여있지 않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청호나이스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을 17년 연속 수상한 비결이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옴니는 ACS(Auto Cleaning System) 스마트 세정기능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탱크 내부를 자동으로 비우고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다시 채워준다.
누수차단 밸브를 적용, 누수발생 시 원수의 유입을 차단함으로써 제품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또, 얼음 저장고를 충격완화구조로 설계해 소음도 낮췄다.
이과수 얼음정수기 옴니 월렌털료는 1~3년차는 4만9900원, 4~5년차는 4만1900원이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