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가을 날씨에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는 시기,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몸과 마음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내 여행코스 가운데 시원한 바다와 볼거리가 많은 거제도가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별미가 많은 것도 거제도 여행의 즐거움이다. 청정 해역에서 잡아 올리는 각종 해산물을 이용해 요리한 것으로 고소한 맛의 굴구이, 시원 새콤한 물회, 싱싱한 활어회 등의 먹거리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거제도에는 한정식 맛집 ‘물레방아 한정식’도 여행객들의 추천 코스가 되곤 한다. 한국 고유의 맛과 전통 조리법을 살린 한식 전문점으로 매일 직접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통해 요리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대표 메뉴로는 프리미엄 한상차림, 장어구이 한상차림, 오리 불고기 한상차림이 있으며, 여기에는 돌솥밥과 보쌈, 버섯 불고기, 버섯 탕수육, 잡채 외 기본 정찬 메뉴가 함께 제공된다. 한 상을 가득 채우는 다양함과 푸짐함으로 상을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풍족함이 느껴진다.
상에 내오는 모든 음식은 나오기 직전에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신선함은 두말할 나위도 없고 밑반찬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함이 일품이다.
또한,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 한정식에서는 섬 내에 유일한 대형 한정식 전문점으로 큰 규모의 실내공간을 조성하여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도 갖추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단체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윤진 기자 (yj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