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국내최초 아트콜라보레이션 전문 전시회 연다

KOTRA, 국내최초 아트콜라보레이션 전문 전시회 연다

KOTRA(사장 김재홍)가 중소·중견기업 아트콜라보 제품 수출확산과 예술인·기업 간 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나선다. 아트콜라보레이션(아트콜라보)은 기업 마케팅 전략 일환으로 기성 제품과 예술을 융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젝트다.

KOTRA는 오는 12월 국내 최초 아트콜라보를 테마로 대규모 전시상담회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술 작품과 융합을 통해 탄생한 '콜라보 제품'과 예술가들이 직접 제작한 '아트상품', 예술가 작품을 해외 바이어, 기업 및 일반 참관객에게 공개하는 전시회다.

KOTRA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업계에 전 세계 30여 개국 250개사 프리미엄 소비재 유통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 상담도 주선한다. 아트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실제로 '해외로도 수출되는 상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는 생각이다.

또 기업에게 아트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직접 예술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예술가 포트폴리오 전시로 잠재력 있는 한국 예술가를 소개하고 기업이 직접 아트콜라보 참여 희망 예술가와 미팅을 가질 수 있도록 매칭행사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아트콜라보 포럼, 아트콜라보 제품 경매, 현장 판매 등 참가기업을 위한 부대행사도 연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