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김형곤)가 고용노동부와 잡플래닛이 공동으로 선정한 ‘2017 워라밸(Work & Life Balance) 우수 실천기업’에 선정되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한 달에 한 번, 원하는 날 2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는 ‘저가요’ 제도와 야근시 이용 가능한 지연 출근제, 플렉서블 출퇴근 제도, 유급 봉사 휴가 제도 등 다양한 일. 생활 균형 문화에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워라밸 우수 실천기업에 선정되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려는 취지의 ‘워라밸’ 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회사 선택의 중요한 기준중의 하나이다. 특히 야근과 주말 출근 등 격무가 많은 IT 기업으로의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크게 고려하여 워라밸 점수가 높은 기업을 선호하고 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지난 2011년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이후 2016년 일하기 좋은 SW 기업 선정에 이어 이번 워라밸 우수 실천기업 선정으로 명실상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다양한 출, 퇴근 우수 문화와 더불어 회사가 직원의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를 전하는 덕분에 데이, 도서, 교육비 지원과 조식 제공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용하고 있어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김형곤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불필요한 야근과 주말 근무를 지양하며 직원 친화적인 복지제도와 근무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히며 “이러한 업무 환경을 바탕으로 직원들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여 더욱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