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열린다..중기부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

국내에서도 스타트업, 투자자, 미디어가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가 열린다.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중소벤처기업부는 창업 생태계 구성원 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벤처 창업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 네트워킹을 위한 유료 행사와 '벤처 창업 공감대 확산을 위한 무료 행사로 나뉘어 운영된다.

유료 행사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투자자, 미디어는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간 네트워킹 기회를 갖는다. 사전에 매칭된 135개 스타트업은 국내외 벤처캐피털과 투자 상담 기회가 주어지고, 아시아권 스타트업 미디어와의 인터뷰로 해외에 창업 아이템이 실시간 소개된다.

사전에 매칭되지 않은 스타트업도 투자자, 미디어와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존이 마련된다.

무료 행사는 예비창업자, 학생, 일반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선별된 270여개 벤처 창업 제품의 전시 외에도 해외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신기술 체험이 제공되고, 유명 1인 미디어의 스타트업 제품 리뷰 및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박싱데이도 열린다.

이와 함께 유명 인사들의 기조강연과 패널 토론,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