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추진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 참여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가온아이는 이번 참여를 통해 산업단지에 속해 있는 중소·중견기업에 가온아이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 '비즈메카 그룹웨어' 이용료를 80%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온아이가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에 참여해 산업단지 내 중소 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 '비즈메카 그룹웨어' 이용료를 80%로 제공한다.
가온아이가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에 참여해 산업단지 내 중소 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협업 솔루션 '비즈메카 그룹웨어' 이용료를 80%로 제공한다.

산업단지 클라우드 확산사업은 정부가 일정 기준 이상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를 선정하고,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용료 일부를 정부와 공급기업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용 부담 외에도 적합한 솔루션을 찾기 어려워 솔루션 도입을 망설였던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은 검증된 솔루션을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다.

가온아이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사용료 50%를 정부에서 그리고 30%는 KT와 가온아이에서 제공해 실제 고객 당 부담금은 월 1400원이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기업은 최대 1년간 80% 할인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가온아이 비즈메카 그룹웨어는 기업에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소통과 협업이 가능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차세대 협업 솔루션이다. 기업에 필요한 전자결재, 전자우편, 메신저, 모바일 오피스 등 16가지 기능으로 구성돼 있으며, 쉽게 세팅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요금 할인과 함께 최초 도입하거나 솔루션을 교체하는 고객을 위해 무료 세팅과 교육지원 등 밀착 고객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 의사가 있는 전국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은 비즈메카 그룹웨어 제품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가온아이 관계자는 “상담부터 신청교육 및 활발한 사용에 이르기까지 담당자를 통해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면서 “정부 예산 소진 시 해당 프로모션 역시 종료되기 때문에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