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웍스가 경기도 남양주 마석에 위치한 다산 나눔 공동체를 통해 과일, 라면 등의 생필품 및 생활용품 기부와 독거 어르신 100여 명에게 사랑 나눔 무료급식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다산 나눔 공동체에서 진행된 이번 기부 행사는 JTN미디어, 금화 라이온스 클럽, 컬쳐리더스클럽(CLC)과 함께했으며, 마석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100여 명에게 라면, 과일, 참치캔, 생수 등의 생필품과 양말, 샴푸 등의 생활용품을 후원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부를 진행한 다산 나눔 공동체는 7년째 매주 마석 지역 독거 어르신 200 여 명에게 무료 급식을 지원하는 비영리 자선봉사단체이다.
휴먼웍스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진행한 이번 합동 행사는 노래로 치유 봉사를 하는 20인조 여성합창단 한국 유방암환우회(2005년 창단, 단장 최경희)의 멋진 노래가 함께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휴먼웍스 박민규 대표는 “어르신들을 위해 든든한 간식과 생활에 필요한 일용품을 후원함으로써 작지만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노년층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기업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나눔 캠페인을 활발하게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휴먼웍스는 2005년에 설립된 인터넷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회사로, IT 전문 쇼핑몰인 앱스토리몰을 운영하고 게임엔젤과 게임엔을 통해 웹과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에도 한가위를 맞아 노인복지센터에 기부한 바 있으며, 자사에서 제조 또는 판매하는 상품을 통해 정기적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