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핀테크 서비스 이용자가 큰 관심을 보인 화두는 보험·카드 상품과 블록체인이었다.
레이니스트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게재한 554개 콘텐츠 중 뱅크샐러드 이용자가 자주 찾은 콘텐츠는 '카드혜택' '가성비보험' '블록체인' '연말정산' 등이었다고 11일 밝혔다. 레이니스트는 핀테크 서비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업체다.
1위 콘텐츠는 '혜택이 너무 좋아 단종된 전설의 카드'였다. 레이니스트 관계자는 “얼마나 혜택이 좋았길래 발급이 중단되기까지 했을까 싶은 호기심이 최다 방문 수를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2위는 '해외에서 카드결제할 때 모르면 안 되는 8가지', 3위는 '연령별로 알아보는 가성비 BEST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 꼽혔다. 11개 보험사가 각각 내놓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비교·분석한 정보였다. '3가지 기준으로 비교한 BEST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도 6위를 차지했다.
4위는 '블록체인 개념 완벽 정리', 5위는 연말정산 시즌에 맞춘 '다들 아는척 하지만 잘 모르는 연말정산 기본개념 5가지'가 차지했다. 이외 암호화폐 개념정리 콘텐츠나 상호금융조합 투자 정보 등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는 “2018년 1분기 콘텐츠 분석을 통해 금융 소비자가 관심있어 하는 금융 정보 분야를 알 수 있었다”면서 “뱅크샐러드는 정확하고 객관적 데이터로 이용자에게 알찬 금융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