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리몰은 어린이 코딩교육에 효과적인 코딩 로봇인 ‘엠봇’과 ‘엠봇레인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엠봇은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다가설 수 있는 친근한 디자인의 초보자를 위한 입문용 코딩 로봇으로, 프로그래밍, 전자기기 및 로봇 실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일체형 솔루션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특별히 설계된 40개 파트를 조립해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으며,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로그래밍을 완성해 장애물을 피하거나 줄을 따라 주행하는 등 한계 없는 무한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STEM 교육용 로봇 키트인 엠봇레인저는 로봇 탱크와 3륜차, 밸런스 자동차 등 3가지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PC등을 통해 프로그래밍하고 제어하며 탐험할 수 있다. 또한 환경에 따른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킬 수 있으며, 스크래치 2.0 기반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로그래밍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앱 인벤터를 지원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만든 앱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앱스토리몰을 운영하는 ㈜휴먼웍스 박민규 대표는 “‘엠봇’과 ‘엠봇레인저’는 코딩교육 의무화에 앞서 초등학생이나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놀 듯 쉽고 재미있게 코딩프로그램과 로봇을 배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교재와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재미와 창의성, 사고능력까지 한 번에 얻을 수 있어 강력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코딩 로봇 엠봇/엠봇레인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앱스토리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인화기자 jiw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