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 유럽 전시회서 호평

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 유럽 전시회서 호평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최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 핀테크 및 금융 서비스 관련 전시회 '머니 20/20 유럽(Money 20/20 Europe)'에 참가해 전자문서 솔루션 '오즈 이폼(OZ e-Form)'을 소개하며 유럽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포시에스는 전자문서 및 리포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머니 20/20 유럽은 총 85개국 은행·카드사 등 금융기관은 물론 결제·블록체인·생체인식· 인증·토큰 등 금융 관련 솔루션 벤더 1500개사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포시에스는 지난해 11월 파트너 계약을 맺은 세르비아의 알고텍(Algotech)과 함께 전자문서 솔루션 기반 금융권 혁신을 위한 태블릿브랜치, 디지털 창구, 비대면 계약 서비스 등 다양한 데모를 소개하며 주목받았다. 데모 시연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은 참관객은 자사 시스템과 적용 적합성을 문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박춘식 포시에스 싱가포르 지사장은 “유럽 금융권에서도 차별화된 핀테크와 금융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이 유럽 금융 분야 디지털 변화에 부합하는 제품임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