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연계솔루션 전문기업 소프트위드솔루션이 새 망간 메일연계 제품을 내놓았다.
소프트위드솔루션(대표 김태현)은 기존 망간 메일연계 제품을 보완한 망간 메일연계 보안 필터솔루션 '크로스넷메일엑스(CrossNet MailEx) V4.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형 금융기관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솔루션으로 최신 버전에서는 성능 및 기능이 추가됐다.
크로스넷메일엑스는 망분리 환경에서 내부망에서 외부망으로 메일을 보낼 때 스트림연계가 아니라 자료전송 형태로 반출, 망간 메일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또 외부에서 수신된 메일을 보안검사 후 보안필터로 변환해 외부 링크가 없으면서 악성코드가 없는 안전한 메일 파일로 변환해 내부로 반입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같은 기능을 통해 망분리 환경 사용자는 내부망에서 안전하게 외부 메일을 수신 및 발신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 악성코드 검사 및 파일 위변조 검사, 랜섬웨어 및 Non-PE 공격 차단을 수행하는 보안검사 기능이 있다. 또 외부 링크 제거, 위해 메일 태그 제거, 본문 변환, 첨부파일 변환을 제공한다.
내부망에서 수신한 외부망 메일은 외부 링크가 없고 위해 실행 태그가 제거된 형태로 변환돼 동일한 룩앤필(Look&Feel)을 제공, 가독성은 높으면서 보안은 강화된 형태 망간 메일연계가 가능하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망분리 환경에 필요한 망연계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망연계 시장점유율 1위 제품 '크로스넷 데이터 트랜스퍼'와 망간 스트림연계 솔루션 '크로스넷 시큐어 터널'이 있다. 중앙부처 및 지자체를 비롯한 공공기관, 금융기관, 개인정보취급업체, 학교, 병원 등 200개 이상 기관이 크로스넷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