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포플랫 아이언쓰론

'아이언쓰론'은 세계 플레이어가 함께 즐기는 실시간 대규모다중접속(MMO)전략게임이다.

화려한 HD 그래픽으로 사실적이고 아름답게 구현된 중세 판타지 세계가 배경이다. 플레이어는 한 왕국의 영주로 영지와 여러 영웅을 성장시키며 자신만의 역사를 그려갈 수 있다.

개인전뿐 아니라 함께하는 연합 대전 모드, 유닛소모 없이 전략으로만 승부하는 배틀 로얄 모드, 팀플레이가 중요한 팀 데스 매치 등 전투 본연의 재미에 집중한 차별화 콘텐츠가 아이언쓰론만의 강점이다.

다양한 영웅과 몬스터, 장비 시스템 등 익숙한 역할수행게임(RPG)요소를 접목했다. 나만의 월드, 외성 활용 사냥 등 RPG 요소로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다.

배틀로얄·팀 데스매치 등 부담 없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2018년 5월 16일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론칭했다. 총 15개 언어(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터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일본어, 태국어)로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이다.

아이언쓰론
아이언쓰론

[인터뷰] 강재호 포플랫 대표

강재호 포플랫 대표는 “우수게임에 선정돼 굉장히 기쁘다”면서 “3년여간 모든 멤버들과 함께 고민하고 땀 흘려 개발한 게임을 인정해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대표는 “아이언쓰론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향후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업데이트를 선보이고자 열심히 개발 중”이라면서 “한국에서 탄생한 전략게임으로 세계 무대에서 보다 활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플랫은 2011년 설립한 기업이다. 강재호 대표를 중심으로 70여명 임직원이 모였다. 전략게임 전문개발사로 지금까지 총 7종 전략게임을 출시했다.

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 미디어쇼케이스에서 강재호 포플랫 대표가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 미디어쇼케이스에서 강재호 포플랫 대표가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왼쪽부터 세번째 포플랫 강재호 대표
왼쪽부터 세번째 포플랫 강재호 대표
강재호 포플랫 대표
강재호 포플랫 대표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