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통합 망분리 시장 개척을 위해 관련 3개사가 손을 맞잡았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비욘드솔루션(대표 김승현)은 최근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 지엔텔(대표 임기수), 전산장비 통합유지보수서비스 및 금융자동화기기 전문업체 로지시스(대표 이규현)와 차세대 통합 망분리 사업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3사는 차세대 통합 망분리 사업에서 각 회사 역할 분담으로 매출 증대와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공동 마케팅 및 영업을 통해 신규 시장을 창출할 예정이다.
비욘드솔루션은 망분리 제품 브랜드 '베스트(BeST:Beyond expectations Service of Trust)' 패키지를 개발 및 공급키로 했다. 지엔텔은 베스트 패키지 전국 총판으로 직판과 채널 판매망을 구축해 시장 확대에 나선다. 로지시스는 전국 34개 지사 네트워크망을 활용해 안정적 베스트 패키지 구축과 유지보수로 고객사가 최상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비욘드솔루션은 KVM(키보드 비디오모니터 마우스) 일체형 망분리 미니PC와 망연계 솔루션, 관제솔루션을 패키지화해 경쟁사와 차별화했다. 망분리PC는 미니PC 사이즈이지만 성능은 일반 PC와 동일하다. 중앙처리장치(CPU)를 쉽게 탈부착할 수 있으며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를 저장장치로 사용한다.
망연계 솔루션 '베스트 티무버'는 분리 네트워크 환경에서 내부 자료 유출과 외부 공격을 차단하는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망분리에 따른 업무불편을 해소하면서도 안전한 데이터 송수신을 제공한다. 인사정보시스템과 연계한 승인·결재 프로세스, 드래그앤드롭, 자동파일전송, 대용량 전송 및 스케줄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관제솔루션 '베스트 EMS'는 개별 솔루션 도입시 발생하는 운영 효율성 및 생산성 저하, 장애 원인 파악 및 조치 지연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시스템을 모니터링, 플래닝, 분석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이언트마다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 운영환경에 따라 다양한 웹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범용으로 개발돼 다양한 운용체계(OS) 및 DB 환경에서도 추가 개발이 용이하다.
김승현 비욘드솔루션 대표는 “이번 MOU는 베스트 패키지가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아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3사간 차별화된 경쟁력을 하나로 통합함에 따라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3사는 앞으로 고객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비즈니스 및 신규 시장공략에도 지속 협력해 대응할 계획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