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 ‘유메노사키 학원 소극장’ 및 ‘캠퍼스 매치’ 업데이트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의 서비스 반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게임을 응원해준 이용자들에게 보답하고자 신규 콘텐츠인 ‘유메노사키 소극장’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21일(화)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이 육성하는 아이돌 캐릭터들이 오를 소극장 무대를 직접 꾸미고 공연을 열 수 있다. 무대를 꾸미고 공연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는 특별 보상이 제공되며 다른 이용자들의 공연 관람 및 댓글 남기기가 가능하다.
더불어 다른 이용자들의 아이돌과 대결을 진행할 수 있는 ‘캠퍼스 매치’를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 캐릭터들의 미션 중 하나인 ‘캠퍼스 매치’는 ‘연습전’과 ‘특별전’ 두 가지 모드로 진행되며 대결에서 승리할 경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선물한다. 또한, 경기 진행 시 ‘보너스 상대’, ‘시간 한정 특별 경기’ 등이 추가로 제공돼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19일(일)까지 ‘앙상블 스타즈 반주년 기념 특별 스카우트’를 업데이트 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아이돌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올 1월, 서비스를 시작한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는 개성 넘치는 8개의 유닛으로 구성된 30명의 아이돌을 대결 및 미션 수행을 통해 수집, 성장시키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현직 라이트 노벨 작가가 구성한 스토리 라인과 유명 성우가 참여한 캐릭터 음성 등으로 높은 완성도와 차별화된 몰입도를 선사해 일본, 중국 등 출시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 서비스 반주년 기념 이벤트와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앙상블 스타즈 for kakao’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