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이기종 방화벽정책 통합관리솔루션 '애니몬FM (Firewall Manager)'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유넷시스템은 2월 애니몬 FM 솔루션을 출시했다. 애니몬 FM은 방화벽정책 운영에 최적화한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이기종 방화벽에서부터 차세대 방화벽에 이르기까지 정책운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보안정책과 시스템 로그에 대한 실시간 수집, 분석, 최적화, 자동화로 보안 취약점을 사전 대응한다. 보안규정 준수와 이행을 지원하는 보안정책통합관리 플랫폼이다.
유넷시스템은 GS인증 획득을 기념해 통합로그분석솔루션 애니몬플러스 구매 고객에게 GS인증을 획득한 애니몬FM을 무상 제공한다. 방화벽 10여대 이하인 기관이나 기업은 비용 부담으로 방화벽정책관리솔루션을 운영하지 못했다. 이벤트로 정책관리를 체험할 수 있다.
유넷시스템은 대형 통신사와 함께 방화벽정책관리 고도화 사업을 공동 진행 중이다. 공동사업을 통해 기술력은 물론 제품 안정성까지도 검증받는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는 “애니몬 FM이 국내외 제품 등과 경쟁한 공공입찰에서 최고 기술점수를 받아 통신, 공공기관, 금융, 대기업 등에서 도입이 확산된다”면서 “GS 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은 물론 국내 영업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인순 보안 전문기자 ins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