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 개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이상민의원은 한국핀테크연합회 와 오늘 24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생태계 질적 성장을 위한 정교한 로드맵과 정책 입법 부재에 대한 대안을 제시와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국회 '블록체인 초강국의 길' 컨퍼런스 개최

연이어 터지는 국내외 불편한 크립토 사건 사고들의 선제적 대응과 초연결 공정 신뢰 사회로 도약을 위한 ∆ 불법 탈법 사행은 근절 ∆ 시장은 건전 선도화 ∆ 기술과 산업은 대육성 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된다.

이와 아울러 가상화폐 입법안 마련과 글로벌 블록체인의 기술표준 확장성(속도개선, 데이터, 네트워크)을 선도하여 거대한 일자리를 창출시키는 글로벌 블록체인 혁명의 장, 블록체인 융합 연결 유니콘 벤처 육성 밸리조성에 대한 안도 제시될 전망이다.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마중물 지원을 하는 ‘초혁신의 안전망’ 대한민국 블록체인 유니콘 밸리 정책 제시와 블록체인의 혁명을 가속화하는 거대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하는 ‘초혁신의 안전망’ 모델도 제시된다.

4차산업혁명의 초연결 디지털 토큰(암호화폐)에 대한 거래와 발행에 대한 기술연동제 적용의 안전망 제시와 블록체인 유니콘 육성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도 제시될 전망이다.

정부의 마중물 지원 제안으로는 효율과 시장을 확보해도 작을수록 유리한 지속적인 혁신의 부재로 애로가 큰 대기업의 ∆ 사내벤처 기업분할 정책(스핀오프 스핀아웃),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상생형 M&A ∆ 민간엔젤투자, CVC복원 및 IT 대기업들이 확보한 4천 만명의 고객 활용 정보 등과 공공기관이 보관중인
∆ 벤처 스타트업들과의 빅데이터 연결 공유 뒷받침 지원책도 논의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