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위드솔루션(대표 김태현)은 망연계솔루션 크로스넷 V4.0이 GS인증 1등급 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GS인증으로 데이터 정합성 및 사용자 편의성 등 검증 절차를 통해 상용 제품으로서 가져야 하는 안전 및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기술과 기능이 모두 검증된 제품을 고객사에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크로스넷 V4.0은 CC인증시험도 완료돼 인증 부여를 기다리고 있다.
크로스넷 V4.0은 IEEE1394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기존 제품과 달리 인피니밴드(Infiniband)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기존 제품은 1Gbps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지만 인피니밴드는 10GGbps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56Gbps 규격 인터페이스다. 고성능 컴퓨팅과 기업용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는 스위치 방식 통신연결 방식으로 여러 장비 간 통신을 동시다발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되며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5개 모델을 출시한다. 고객은 사용 용도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해 저비용 고효율 망연계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크로스넷 V4.0은 사용자 자료전송과 서버 스트리밍 연계로 구분된다. 사용자 자료전송 프로그램은 크로스넷 데이터트랜스퍼 V4.0, 서버 스트리밍연계 제품은 크로스넷 시큐어터널 V4.0 제품이다. 기존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은 업그레이드 안내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크로스넷 V4.0 환경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현재 약 200개 이상 기관에서 크로스넷 자료전송시스템과 스트리밍 연계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소프트위드솔루션은 조달 등록 절차를 거쳐 크로스넷 V4.0을 조달제품으로 등록할 예정이다. 크로스넷 V2.0 조달 체계와 별도로 새 조달영업체계를 구축해 적극적인 조달 제품 영업 활동을 할 계획이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