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솔루션 전문기업 이파피루스(대표 김정희)가 HTML5 PDF 뷰어 '스트림닥스(StreamDocs)'와 전자서식 솔루션 '폼 게이트웨이(Form Gateway)' 유지보수 서비스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
이파피루스 PDF 솔루션을 구매한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은 원하는 수준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클릭 한 번으로 나라장터에서 손쉽게 선택·구매할 수 있다.
IT솔루션은 장애 발생부터 복구까지 서비스 다운타임에서 발생하는 손실이 막대하다. 때문에 구매 이후에도 일정 주기 업데이트와 유지보수가 필수다. 그럼에도 잘못된 유지보수 계약관행으로 인해 많은 기업이 제대로 된 유지보수 서비스를 받지 못해 문제가 되고 있다. 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 입장에서도 사업을 통합수주한 SI기업이 요구하는 유지보수요율에 따를 수밖에 없어 수익성이 떨어진다.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라장터는 SW 유지 및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SW업체와 직접 계약할 수 있도록 SW유지관리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이 상품 도입으로 SW업체는 SI업체에 종속되지 않고 수요기관과 직접 유지보수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수요기관도 유지보수 계약 누락 방지, 계약 절차 간소화, 연장 계약 편리 등의 이점이 있어 유지보수 계약이 보다 간편해진다. 하지만 편리하고 합리적인 계약방법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알려지지 않아 쇼핑몰을 통해 유지보수 서비스를 계약하는 기업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김정희 이파피루스 대표는 “PDF 솔루션 업체 중에선 최초로 SW 유지관리 서비스를 등록했다”면서 “이파피루스 PDF솔루션을 사용하는 기관은 쉽게 유지보수 서비스 계약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