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구축사업으로 신규 그룹웨어 '이지플로우(ezFlow)'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강원대 병원은 기존 별도 그룹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효율적 스마트 업무환경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병원 내 그룹웨어를 도입했다.
전자결재 도입으로 결재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등 불필요한 업무시간을 줄이고 효율적 업무환경을 만들었다. 또 기존 문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 대외문서를 자유롭게 수발신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공유 기반 협업관리 기능도 생성해 신속한 정보공유와 업무 지시, 효율적 문서 관리가 가능해졌다.
병원 공동 관리도 편리해졌다. 병원 공용 설비 사용 시 기존에는 사용 신청 글을 작성하는 방식이어서 예약 현황을 관리하기가 어려웠다. 설비예약 기능을 통해 한눈에 예약현황을 확인하고 사용 신청을 하는 등 보다 체계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의료진이 강원대 메일 계정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강원대 메일시스템과 연동했다. 새 메일이 올 때 마다 포털 메인화면에서 자동으로 신규메일 카운트가 표시된다. 기존 사용하던 통합의료정보시스템(OCS)와 연동작업을 통해 기존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회의가 비교적 잦은 의료기관 특성상 체계적 회의 관리도 필요했다. 이에 가온아이 '이지페이퍼리스' 회의솔루션을 도입해 PC와 태블릿에서 회의문서를 편하게 공유 및 관리하는 회의문서 관리기능, 회의 시 의견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판서기능 등을 통해 종이문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회의관리가 가능해졌다.
강원대병원은 “새롭게 구축된 강원대 병원 그룹웨어는 직원 간 소통확대와 빠른 업무처리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병원 내 업무환경이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