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블록체인 IDC 오픈

고객 맞춤형에 투자 · 운용비용 절감

이호스트ICT, 블록체인 IDC 오픈

글로벌 서버 호스팅 전문업체인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는 거래소 운영 노하우와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구축, 컨설팅 경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블록체인 전용 IDC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암호화폐거래소 등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투자비용을 줄이는 IDC를 선보였다.

이호스트ICT 블록체인 전용 IDC는 블록체인·암호화폐거래소 구축을 원하는 기업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랫폼,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유지보수 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원스톱 패키지로 제공한다. 또 운영과정이나 암호화폐 거래 시 발생하는 트래픽 문제, 추가적인 서버 운영 등 실제 운영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도 해결해준다.

회사 블록체인 전용 IDC는 수십대 서버 성능을 갖춰야 가능한 서비스를 LSD테크의 슈퍼 서버 1대로 대체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초기 암호화폐 거래소 구축에 대한 비용 절감은 물론 연간 운영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이호스트ICT는 또, 블록체인협회·블록체인 솔루션 개발 업체·암포화폐거래소 개발업체 등과 제휴을 통해 개발 비용을 타사 대비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킹 전문 그룹·포렌식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보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는 IDC를 구축했다.

회사 측은 “최근 발생한 글로벌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DNS 서버 장애로 암호화폐 거래소 장애 문제는 디폴트 DNS를 참조하도록 자동 설정한 탓”이라면서 “블록체인 전용 IDC는 서버 초기 생성시 고객 상황에 맞게 별도로 설정해 서비스 장애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철민 대표는 “15년 간 축적한 데이터 센터 운영 노하우와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서비스를 앞세워 예상치 못한 서버 트래픽 증가나 서버 부하로 인한 시스템 오류를 해결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