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은 20년간 정보기술(IT) 인프라와 플랫폼, 서비스 구축 등 토털 IT서비스 제공 전문기업이다. 2000년대 후반부터 클라우드 지원에 역량을 집중, 지난해 110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클라우드 분야만 100여명 이상 인력을 고용하는 등 신규 고용 창출에도 앞장선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직원 역량강화에 집중 투자한다. 직원 자기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15년부터 클라우드 관련 분야 기술과 지식 공유를 위해 매년 외부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최근 2년간 196건 가량 외부 교육을 진행했다.
노사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식공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15년부터 진행한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미국, 호주 등 주요 IT 선진국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지원한다. 지원 규모도 꾸준히 확대한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리인벤트 행사에 2015년 6명 지원 수준에서 지난해 41명까지 지원 대상을 늘렸다. 해마다 50여명가량이 해외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해 선진 기술과 트렌드를 익힌다.
지난해부터 회사 내부에 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아키텍처 설계과정, 미디어활용 교육 등 업무에 필요한 주요 기술을 전체 직원이 공유한다. 올해만 직원 50여명이 사내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