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브랜드]엘이디세이버, 2020년 지하주차장 LED조명 시장 빅3 목표

엘이디세이버(대표 홍현철)는 LED를 이용한 조명기기를 연구·개발하는 회사다.

2011년 창업 이래 지능형 LED 무선 제어 디밍조명 세이버룩스(SAVERLUX)와 조명제어시스템(WMRC)을 개발해 총 3건 특허를 획득했다. KS를 받고 국가 조달시스템(MAS)에 등록했다.

국내 지하주차장 무선스마트 디밍 LED조명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기업 사옥에 공급했다. 삼성전자우면R&D센터, 삼성물산 본사 사옥, 삼성생명 전국 사옥, 삼성서울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휴먼센터, 삼성노블카운티, 에스원 본사 사옥, LG유플러스 데이터센터, SK C&C 사옥, SKT 사옥, 현대해상 본사 사옥, 현대해상 연수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병원, 전국 APT 지하주차장이 엘이디세이버 제품을 사용한 사업장이다.

대표 제품인 세이버룩스는 무선스마트 디밍 LED조명에 사람이나 자동차 이동을 감지 할 수 있는 동작감지센서를 장착한 제품이다. 조명 상호 간 동시 또는 순차적인 점·소등을 위한 무선통신 모듈을 내장했다. 지하주차장 내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 조명을 운영할 수 있다.

에너지절감은 물론 스마트한 지하주차장 환경조성으로 이용자 안전과 건물 가치상승 효과도 얻을 수 있는 스마트한 조명이다. 차 또는 사람의 이동이 없을 시 절전을 위한 최저 W급 절전을 유지한다.

점등 시에는 개별 또는 수개 조명을 그룹화해 동시 또는 순차 점등한다. 조명상호간 별도 유선연결 없이 각각 조명이 무선으로 송수신 정보를 공유한다.

엘이디세이버는 최근 국내 주차관제시스템 시장점유율 1위 업체 아마노코리아와 협력해 지하주차장 내 CC카메라, 주차 유도, 관제시스템을 무선 연동하는 신제품을 개발했다.

홍현철 대표는 “새로운 빛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이 경영 철학”이라면서 “타 업체가 모방하지 못하는 신기술과 신제품으로 2020년까지 국내 지하주차장 LED조명 시장 빅 3업체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엘이디세이버는 2020년 국내 지하주차장 LED조명 시장 빅3를 이룬다는 목표다.
엘이디세이버는 2020년 국내 지하주차장 LED조명 시장 빅3를 이룬다는 목표다.

문보경 정책 전문기자 okm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