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암호화폐, 하나의 지갑에서 운용 가능해진다

전 세계 암호화폐, 하나의 지갑에서 운용 가능해진다

비트코인 계열, 이더리움 계열 등 모든 종류 암호화폐를 한 지갑 안에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거래소가 문을 열었다.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암호화폐거래소 케이덱스는 그랜드 베타 오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해 1월 중에 그랜드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케이덱스는 신규 가입 회원에게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비트코인용 개인지갑, 이더리움용 개인지갑 등 암호화폐 별로 따로 만들어야 했던 개인지갑 기능을 합쳤다. 거의 모든 암호화폐를 한 지갑 안에서 관리하고 거래도 할 수 있다.

염기호 케이덱스 대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계열은 물론 ERC20 토큰을 100% 지원하고 전체 암호화폐의 90% 정도를 이 개인지갑에 넣어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며 “글로벌 개인통합지갑이 되도록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랜드 베타 오픈 기간에는 비트코인(BTC),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트론(TRX), 리플(XRP), 에이다(ADA) 등 10여 종을 중심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이더리움 기반 600여개 토큰은 자동 지원하고 사용자가 토큰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 암호화폐거래소에 특정 암호화폐를 공개하는 가상화폐공개(ICO)와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을 때, 다른 암호화폐로 배당을 해주는 에어드랍도 동시 지원한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