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우수성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소비자와 양방향 소통에 나섰다.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 부회장)는 소비자가 OLED 관련 지식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OLED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올레드 스페이스(OLED SPACE)'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올레드 스페이스는 △OLED가 실생활에 주는 가치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체험하는 'OLED 씽크' △OLED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OLED 토크' △OLED 기술 원리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 '왓 이즈 OLED' 세 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북미의 유명 테크 유튜브 채널인 라이너스 테크 팁(Linus Tech Tips)의 투명 OLED를 활용한 영상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의 OLED 콘텐츠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했다. 온라인 OLED 정보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레드 스페이스에서 OLED TV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OLED 가치를 제공해 소비자가 좋은 TV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방침이다.
고규영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상무는 “그동안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기술 개발이 가능했던 것은 소비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비자 지향 기술을 추구해 왔기 때문”이라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기업 고객은 물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해 소비자에게 진정 의미있는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또 “OLED는 TV 시청 시 완벽한 화질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명화, 수족관, 창문 등 갤러리 모드를 구동해 가정 내 인테리어까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라이프 디스플레이를 추구한다”며 “소비자가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배옥진 디스플레이 전문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