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리몰은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 기능을 갖춘 ‘크레타 로봇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예약하거나 즉시 청소를 시작할 수 있는 무선 로봇 청소기로 2개의 바퀴와 9개의 센서가 장착돼 장애물에 걸리거나 틈새에 끼어도 스스로 탈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장애물 센서와 추락 방지 센서가 적용돼 가구 등에 부딪히거나 떨어질 염려가 없으며 슬림한 7cm의 높이로 침대나 소파 아래에 쌓인 먼지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3단계 필터가 장착된 ‘크레타 로봇 청소기’는 생활 먼지부터 카펫에 깊숙이 박힌 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며 동시에 적당량의 물을 분사해 물걸레 청소까지 할 수 있다. 다양한 청소 모드를 지원해 구석구석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며 자동 도킹 시스템이 적용돼 청소가 끝나면 로봇 청소기가 스스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이동한다.
앱스토리몰을 운영하는 박민규 ㈜휴먼웍스 대표는 “‘크레타 로봇 청소기’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청소를 예약하거나 즉시 가동할 수 있으며 청소가 끝나면 스스로 충전까지 할 수 있다”라며 “스스로 장애물을 피해 다니며 구석구석 깔끔하게 청소해주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앱스토리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