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가족 지키는 신일 '안티더스트' 가전 인기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가 기승이다. 봄이 되면서는 황사와 꽃가루까지 더해져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한다. 이에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에 대응하는 '안티더스트(Anti-dust)' 가전이 인기다. 신일은 깨끗한 실내환경을 만들어주는 제품부터 미세먼지로 자극받은 반려동물 털을 관리하는 제품까지 다양한 가전을 선보였다.

미세먼지로부터 가족 지키는 신일 '안티더스트' 가전 인기

◇깨끗한 공기 순환하는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것만큼 맑은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공기청정기와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두 제품을 모두 사용하기에는 공간 제약이 따른다. 최근 신일은 국내 기업 최초로 공기청정기에 서큘레이터 기능을 더한 공기청정 서큘레이터 '에어플러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형 필터를 내장해 전방위로 공기를 흡입하고 정화한다. H13등급 헤파필터는 0.3마이크로미터(㎛) 크기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한다. 서큘레이터 기능을 더해 16m에 달하는 강력한 바람이 맑은 공기를 빠르게 순환하며, 공기청정 효과를 배가 시킨다. 여름철엔 선풍기 대용으로 사용할 만큼 풍량이 다양하며,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냉방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가족 지키는 신일 '안티더스트' 가전 인기

◇강력한 흡입력의 '무선 진공 청소기'

편리성을 강조한 무선 청소기가 인기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무선 청소기 흡입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평이 있어 아직도 유선 청소기를 고집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소비자 고충을 해결하고자 신일은 흡입력이 우수하고 고용량 먼지통을 갖춘 '롤링스턴 무선 진공 청소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코드 선이 없어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 사이클론 기술을 적용해 미세먼지 흡입 능력도 강화했다. 제품 외부 필터망과 먼지통 내부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여과하고 깨끗한 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환기가 어려운 날에도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

미세먼지로부터 가족 지키는 신일 '안티더스트' 가전 인기

◇반려동물을 위한 '반려동물 전용 욕조'

미세먼지가 극심해지면서 반려견 보호자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산책 후 털 속에 스며든 미세먼지는 피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반려동물을 위한 위생용품이 인기다. 신일의 펫 가전 브랜드 '퍼비'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욕조 '스파&드라이'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목욕, 마사지, 드라이가 모두 가능하다. 물 속에 만들어진 공기방울은 반려동물 털 속까지 파고들어 숨어있는 먼지까지 제거한다. 배수 후 욕조 바닥판에서 나오는 바람으로 반려동물 털을 1차 건조하며, 욕조에 연결했던 호스에 전용 브러시를 연결해 2차 드라이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권건호 전자산업 전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