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4차 산업혁명 시대 '요즘 필요한 요즘지식' 출간

성안당은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소개하고 일상의 변화에 대한 대처 방안을 제시하는 김민구의 '요즘 필요한, 요즘지식'을 출간했다.

이 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핀테크, 가상현실, 무인자동차, 블록체인, 5G 등 우리가 알아야 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테크 트렌드를 소개하고, 일상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설명한다. 또 기술을 통한 일상의 변화와 더불어 기술간 유기적 관계와 흐름을 이야기하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에게 삶의 패러다임과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이미 도래한 4차 산업혁명이 지향하는 '변화'가 무엇인지 화두를 던지며, 변화를 주도하는 신기술을 소개하고, 변화가 기술과 맞물려 어떻게 일상으로 '연결'되는지 이야기한다. 자신의 요즘지식 트렌드 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여러 유형의 테스트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쉬운 접근과 이해를 돕고 있다.

출판사측은 이 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둘러싼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과거, 현재, 미래를 지켜내는 통찰을 갖춰 이미 시작된 변화 앞에서 당당히 살아남기를 바라고 있다.

저자 김민구씨는 '밀린신문'이라는 닉네임 답게 평소 밀린 신문에서 많은 정보를 수집한다. 월평균 100시간, 연평균 900시간 가까이 신문과 잡지, 신간 서적,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미래 가능 산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나름의 방식으로 분석·가공하는 과정을 즐긴다. 이를 책과 4차 산업 관련 강의, 칼럼을 통해 대중에게 전달하고 있다.

성안당출판사가 발간한 요즘 필요한 요즘지식 책 표지.
성안당출판사가 발간한 요즘 필요한 요즘지식 책 표지.

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