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플랫폼 '누구(NUGU)'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누구'를 통해 참가는 물론, 경품 당첨 여부까지 즉석에서 알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누구' 스피커 형태 기기와 'T맵 x 누구', 'Btv x 누구'에서 “아리아(호출어), 3주년 생일 축하해”라고 말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여부는 '누구' 이벤트 참여 의사를 묻는 질문에 답하면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겐 LG스타일러(1등 1명), 갤럭시 노트10(2등 5명), 다이슨 드라이기(3등 1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30일까지로, 경품은 10월10일부터 24일까지 누구 홈페이지에 배송정보 등을 입력하면 10월말부터 수령할 수 있다.
SK텔레콤 이현아 AI서비스플랫폼단장은 “3년간 대한민국 최초의 AI 플랫폼 '누구'를 아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생활 전반에서 자연스럽게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의 접목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SK텔레콤은 출시 3주년을 맞아 '누구 플레이(play) 개발 공모전'을 개최, 수상 13개 수상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