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컨슈머리포트, LG 코드제로 A9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대표제품' 평가

LG전자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이미지.
LG전자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이미지.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인 컨슈머리포트가 LG전자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를 호평했다. 거의 모든 성능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표를 냈다는 평가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추천 무선청소기 보고서를 통해 LG 코드제로 A9을 상위 추천 제품에 올렸다. 컨슈머리포트 평가 100점 만점에 86점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예산이 넉넉하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대표제품”이라면서 “코드제로 A9은 좋은 성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컨슈머리포트의 혹독한 테스트 기준도 뛰어넘었다”고 평가했다.

실제 LG 코드제로 A9은 청소기 평가 4개 주요 항목 가운데 카페트 청소, 맨바닥 청소, 구석 청소에서 10점 만점을 받았고, 소음 항목에서는 9점을 받았다. 이번에 발표된 상위 8개 추천 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LG 코드제로 A9과 티네코 퓨어원 S12 두 제품만 위와 같은 평가를 받았다. 두 제품은 추천 목록에서 유이한 600달러 이상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다.

LG전자는 올해 1월 미국시장에 LG 코드제로 A9을 출시했다. 미국 현지 시장에서는 '샤크'와 같은 보급형 무선청소기 브래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LG 코드제로 A9은 컨슈머리포트 평가순위에 지난 7월 처음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가 추천한 8개 무선청소기를 살펴보면, 1~6위까지 샤크 무선청소기로 채워졌다. 이들 제품은 대부분 92~93점을 획득했다. 이들 제품은 성능 평가에서 LG 코드제로 A9보다 낮은 평가를 받았지만, 가격은 최대 300달러를 넘지 않았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LG 코드제로 A9 신제품을 출시했다.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어 물걸레 청소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직접 겨냥했다. 이를 바탕으로 LG 코드제로 A9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