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16일 '우주 무한도전' 제20회 필 사이언스 강연회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은 16일 오후 2시 과학관 상상홀에서 '우주 무한도전'을 주제로 제20회 필 사이언스 강연회를 개최한다.

필 사이언스 강연은 과학을 느끼고(feel) 사랑하는(phill)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고품격 과학 강연이다.

연사로는 이강환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문경수 국내 1호 과학탐험가가 참여한다. 이강환 관장은 '지구에만 생명체가 존재할까?'를, 문경수 탐험가는 '인류가 화성에 가려면?'을 제목으로 강연을 펼친다. 이어서 '우주 무한도전!'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16일 오후 2시 과학관 상상홀에서 우주 무한도전을 주제로 제20회 필 사이언스 강연회를 개최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16일 오후 2시 과학관 상상홀에서 우주 무한도전을 주제로 제20회 필 사이언스 강연회를 개최한다.

필 사이언스 강연과 함께 과학관은 12월 1일까지 국립법인과학관 공동 특별전 '우주로의 도전'을 진행하고 있어 강연과 연계한 관람도 추천한다. 우주 특별전에서는 지구, 달, 화성 3개의 전시공간에서 무중력 체험, 증강현실(AR)로 즐기는 달 탐사선 조종, 코딩을 활용한 화성탐사로봇 체험 등 이색적인 우주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과학관 온라인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참가 접수후 강연에 참가하면 참가 확인증도 발급 받을 수 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