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솔루션스(대표 박재현)는 최근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 체형분석영상시스템을 공급했다.
MG솔루션스는 2017년 출범한 중소기업이다. 비전 기술과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체형분석영상시스템 '모티 피지오'를 개발해 판매한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 체형을 촬영한 뒤 체형 등급, 근골격계 만성질환 가능성을 제공한다. 영상 데이터만으로 신체 내부 근골격 위치와 구조를 예측, 종합 검진 결과를 제공한다.
모티 피지오는 △골격구조 △체형 상세평가 △체형 비대칭 정도 △근육 긴장도를 판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쇄골, 골반, 척추, 무릎 등 각종 신체 부위 불균형이나 틀어짐을 감지한다.
MG솔루션스는 출범 3년차 초기 중소기업이지만 수익모델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MG솔루션스는 이번 강남 세브란스 병원 공급에 앞서 전국 40여 필라테스, 피트니스 센터에 모티 피지오를 공급했다. 지난 8월에는 AIA생명과 협업해 텔레마케터 바른 체형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AIA생명 콜센터 소속 텔레마케터 체형을 측정, 체형교정 솔루션을 제공했다.
박재현 MG솔루션스 대표는 “엑스레이로 근골격을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지만, 엑스레이 촬영이 누적될수록 피폭 위험도 상존한다. 모티 피지오는 영상 이미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가 없다”면서 “3500명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근골격 상태를 정확하게 예측하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MG솔루션스는 내년 상반기 스마트폰 앱으로도 체형분석영상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모티 피지오 장비 없이 스마트폰 촬영만으로도 체형측정과 진단을 지원할 수 있다. 기업간거래(B2B) 렌털로도 판로를 확대한다.
박 대표는 “현재 국내 대형 보험사와 보험상품 개발, 영업을 위한 체형측정솔루션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면서 “내년 스마트폰용 앱 출시를 기점으로 B2B뿐 아니라 소비자(B2C) 시장으로도 매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표】MG솔루션스 개요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