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강국 도약 전략과 과제 제시…2020 디지털 정책포럼 22일 개최

지난해 열린 ICT정책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조강연을 듣고 있다. 전자신문DB
지난해 열린 ICT정책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조강연을 듣고 있다. 전자신문DB

올해 주요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동향을 공유하는 '2020 디지털 정책포럼'이 2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열린다.

디지털 정책포럼은 본지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한국정보처리학회가 해마다 주요 디지털 정책과 이슈를 제시해 산업계 역량을 집결하고 협력을 모색하는 행사다.

올해는 'IT 강국을 넘어 AI 강국으로'를 주제로 개최한다. AI국가 전략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현재 경쟁력을 분석하고 AI 정책 추진 우선 과제를 제시한다.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이 기조강연자로 나서 AI 국가전략을 발표한다. 이경전 경희대 교수가 '대한민국 AI·데이터 현주소와 과제'를, 이경일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가 'AI기반 비즈니스 기회와 애로사항'을 각각 발표한다.

패널토론에서는 박영호 숙명여대 교수 사회로 이경전 경희대 교수,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 정준화 국회 입법조사관, 정재욱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김경훈 정보통신정책연구원 AI전략센터장, 손동우 스마트스터디 수석부사장이 패널토론자로 나서 AI 강국이 되기 위한 선결과제와 대응방안을 토론한다.

행사 참가 신청은 무료이며 주관기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홈페이지에서 21일까지 참가 등록을 받는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