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아이포트폴리오가 세계 최대 규모 에듀테크 박람회 '영국교육기술박람회(BETT Show)'에 나온 숨은 강소기업 100여곳을 소개하는 백서를 무료 배포한다.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지난달 영국에서 개최된 BETT쇼 전시 기업 100여곳을 소개하는 보고서를 다음 달 무료 배포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올해 36회를 맞은 올해 BETT쇼에는 146개국에서 800개사 및 3만4000여명 방문객이 참석했다. 앞서 아이포트폴리오 전 직원 30여명이 BETT쇼를 참관했다. 직원들은 3인 1조로 나눠져 전시 기업 관계자를 인터뷰하고, 기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기업을 찾아다니면서 기업 임직원을 인터뷰하고 상세한 정보를 취합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30여명이 하루 8시간에 걸쳐 BETT쇼를 샅샅이 돌아다닌 만큼 국내 에듀테크 기업에 필요한 정보가 많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고서에는 △글로벌 에듀테크 동향 △BETT쇼 참가 기업 인터뷰 및 소개 △BETT쇼 주요 세미나 내용 등이 담긴다. 다음 달 중순 아이포트폴리오 홈페이지에서 보고서를 내려 받을 수 있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온라인 파일뿐 아니라 종이 책자로도 배포할 계획이다.
보고서는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에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포트폴리오는 강소 에듀테크 기업을 선별해 보고서에 싣는다. 국내 기업은 보고서에 있는 해외 기업 연락처를 통해 관심 있는 기업에 연락할 수 있다.
아이포트폴리오가 자체 비용을 들여 보고서를 만든 배경은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해서다. 아이포트폴리오는 기술력은 있지만 재원이 충분하지 않은 국내 에듀테크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돕기 위해 백서를 발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4명으로 창업했을 당시 이런 국제전시회에 참가할 꿈조차 꾸기 어려웠기 때문에 누군가 이런 백서를 공들여 만들어서 배포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보고서가 국내 에듀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포트폴리오는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로 해외 에듀테크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이다. 회사는 올해 BETT쇼 국제 디지털 교육 부문 결선(Finalist)에 진출했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