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이 엘에스디테크와 기술협약을 체결, '원스톱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를 선보인다.
클라우드·오픈소스 전문기업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고성능 서버 전문기업 엘에스디테크(대표 김승욱)와 클라우드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오픈소스 기술부터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인프라를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공·금융·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가상화, 클라우드 컨설팅, 컨테이너 기반 데브옵스 서비스 아키텍처 등 최신 오픈소스 기반 솔루션을 개발·공급한다. 특히 '플레이스 클라우드' 제품으로 오픈스택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기반 서비스형플랫폼(PaaS) 등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이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엘에스디테크는 고성능 서버·슈퍼컴퓨터 생산업체로 금융, 방송·통신, 인터넷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한다. 회사는 최근 충남도와 국내 최초 AI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기술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적,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국내기업이 고민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슈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욱 엘에스디테크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업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로 하는 기술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