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원장 김광현)은 23일 한남대학교와 학점인정형 강좌 온라인 창업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창업진흥원은 '창업에듀'를 통해 강좌 수강생에게 기업가정신 교육 등 관련 온라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 대학 교육목적에 맞는 온라인 맞춤형 패키지 과정을 제공하고 이수조건 충족 시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한남대는 수강생에 대한 창업훈련, 창업문화 조성 촉진을 지원하고, 창업 강좌 진행과 촬영 등을 위한 시설, 공간 활용 편의를 제공한다.
김광현 창업진흥원장은 “대학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 우수 예비창업자를 양성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현장실무형 온라인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대학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에듀는 2010년부터 창업지원 사업 지원대상자의 온라인 교육을 위해 시작됐으며. 올해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 웹사이트로 고도화했다.
신규개발 강좌는 바쁜 창업자들을 위해 짧은 시간(15분 내외) 핵심만 학습할 수 있는 '마이크로 러닝(Micro Learning)' 방식이 도입됐으며, 접근성 강화를 위해 유튜브(YouTube)를 통해서도 전 강좌를 업로드 서비스하고 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
양승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