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 특수 잡아라…이색·인기 선물 추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자녀들의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되며 아이에게 나들이 대신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선물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완구 업체들은 캐릭터 완구부터 피규어, 메이크 오버 제품까지, 기억에 남을 어린이날 특수 잡기에 나섰다.

인기 애니메이션 또봇V 시즌2의 주역 메카 3인방 '레오카이저', '실버호크', '캡틴잭'은 '강화 또키'를 활용해 3단 변신이 가능한 로봇 완구로 새로운 장난감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색다름을 선사한다. 캐릭터 성격에 맞는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사랑 받고 있다.

메탈리온은' 썬더가디언', '크로스 어택커', '오토체인저 썬더가디언'까지 화려한 로봇으로 남아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2단 합체 변신로봇인 '크로스 어택커'와 3단 합체 로봇인 '썬더가디언'은 독특한 합체 방식으로 사랑 받는 제품이다. 여기에 '오토체인저 썬더가디언'은 자동합체가 가능해 어린 아이들도 충분히 가지고 놀 수 있다.

배틀 완구의 강자 베이블레이드 버스트는 애니메이션 속 팽이를 실감나게 구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4월에 출시 된 '슈퍼킹' 신제품 역시 완구시장의 대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양신 하이페리온과 헬리오스를 모티브로 한 '슈퍼 하이페리온.Xc 1A'와 '킹 헬리오스.Zn 1B', 불꽃을 휘감은 악마의 모습을 본떠 만든 '글라이드 라그나로크.Wh.R 1S'와 더불어, 스페셜 베이로 어디서든 배틀을 즐길 수 있는 '슈퍼킹 배틀 세트'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집에서 즐기는 어드벤처 완구 트레져X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어린이들의 선물로 추천할만하다. 트레져X는 다양한 장소 속 숨겨진 피규어와 보물을 찾는 색다른 컨셉의 장난감으로 직접 피규어와 부품들을 발굴하며 모험을 즐기는 기분을 선사한다. 최근 에일리언 실험실과 화산vs빙하 컨셉 제품이 출시되어 과학 실험 느낌의 모험을 해볼 수 있다.

'어린이 날' 특수 잡아라…이색·인기 선물 추천

올해의 시크릿 쥬쥬는 다양한 콘셉트 높은 활용도로 중무장했다. 현재 방영 중인 별의 여신 시크릿쥬쥬 시즌3 속 '레인보우 브러쉬 변신세트'는 실제 착용 가능한 7가지 불빛으로 빛나는 티아라 머리띠와 드레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구성품을 조립해 선글라스를 만드는 '내 맘대로 선글라스', 인어공주가 된 시크릿쥬쥬를 꾸며보는 '인어공주 쥬쥬의 변신 샤워룸'은 4월 중순 출시돼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들에게 예술적 경험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선물을 원한다면 '공룡탐험 콩순이 워터스케치북'을 추천한다. 워터펜을 활용해 콩순이 율동송과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건조 시 흔적이 사라져 재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바른 생활 습관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는 'NEW 아기하마 양치놀이'는 양치질과 치과 치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역할 놀이 완구다. 놀이와 함께 기본 생활 습관을 익힐 수 있어 스스로 양치질을 하기 시작하는 어린이들은 물론 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컬렉팅의 끝판왕 완구로 꼽히는 L.O.L. 서프라이즈 제품도 있다. 'L.O.L. 헤어바이브'는 헤어피스 3개를 이용해 6가지 헤어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는 랜덤 피규어 제품이다. 'L.O.L. OMG돌'은 팔목과 무릎부터 손가락까지 자유롭게 움직이는 관절 인형 제품으로 화려한 소품을 더한 'L.O.L. 타이니토이'와 함께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어린이 날' 특수 잡아라…이색·인기 선물 추천

노래와 율동을 즐기는 아이들을 위한 선물이라면 킨디키즈 인형을 주목하자. 중독성 있는 율동송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킨디키즈 스낵타임' 4종은 마샤멜로(음료와 케이크팝), 도나티나(시리얼), 페파민트(아이스크림), 제시케이크(마법의 가루와 컵케이크) 등 4개의 캐릭터 별로 각각 다른 디저트 소품과 함께 음식 먹는 모습을 연출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편의점업계도 어린이날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총 50종의 '가족사랑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이달 말까지 행사를 한다고 3일 밝혔다.

택배 전용 상품인 이 선물세트는 전국 점포에 비치된 팸플릿을 통해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어린이날 선물로는 '루미큐브클래식', '브루마블패밀리', '오프로드몬스터트럭' 등 보드게임·완구와 아동서적 6종을 내놓았다.

'어린이 날' 특수 잡아라…이색·인기 선물 추천

이마트24는 어린이날을 맞아 장난감 럭키박스 2종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있다. '레고 기프트박스'는 겨울왕국, 시티, 닌자고, 어벤져스 등 레고 상품 2개가 랜덤으로 구성됐다. 국내에 발매되지 않은 신상품 '이스터버니' 제품도 포함됐고, 정상가 대비 3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손오공 럭키박스'는 헬로카봇과 자이로카 상품 4개가 들어갔고, 정상 가격 대비 73% 할인됐다. 럭키박스는 어린이날 수요가 높은 상권에 있는 500여개의 이마트24 점포에서 살 수 있다.

완구업계 관계자는 “아이들마다 성향이 다른 만큼 선호하는 장난감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자녀 취향을 세심하게 파악해 골라준다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어린이날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