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을 출시했다.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티맥스 미들웨어 제품군 대표 브랜드다. 기존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미들웨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통합해 제공한다. 주요 오픈소스로 구성한 오픈 에디션(OE, Open Edition)과 오픈 에디션을 기반으로 기존 티맥스 상용 미들웨어 제품을 보강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E, Enterprise Edition)으로 나눈다. 고객은 상용과 오픈소스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 조합해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은 시장 검증과 티맥스 연구소 인증 과정을 모두 거친 미들웨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SW)로 구성돼 기능 측면에서 안정성을 보장받았다. 사용 단계에서도 선택부터 운영,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한 모든 과정을 티맥스가 지원한다.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 출시로 광범위한 오픈소스 종류로 인한 선택 어려움, 활용·유지보수 관련 지식과 경험 부족 때문에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였던 기업은 고객 주도적인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국내 미들웨어 20여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오픈소스와 결합했다.
티맥스 하이퍼프레임은 미들웨어 솔루션을 통합 제공해 복잡한 기술 구조를 표준화하고 클라우드 인프라 모니터링, 관리 측면에서 손쉬운 최적화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상용 SW 제품 라이선스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 등 정보기술(IT) 비용을 절감한다. 티맥스는 IMS(Issue Management System) 포털을 이용한 실시간 이슈 관리·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중단을 최소화하는 밀착된 유지보수와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퍼프레임 주요 특징은 △쿠버네티스와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플랫폼 △설계 기반 개발, 룰 사용, 테스트 자동화 등을 통한 개발 생산성 극대화 △고성능 런타임 엔진을 통한 운영 환경 안정화 △소스코드 유출 원천 차단·해킹 공격 자동 차단을 토대로 한 클라우드 환경 보안 강화 △다양한 오픈소스 프로바이더 제시·오픈소스 성능 한계 극복 지원 등이다.
티맥스는 하이퍼프레임 OE 출시 기념 무료 컨설팅과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입을 원하는 고객은 7월 31일까지 3개월간 도입 진단과 총소요비용(TCO) 컨설팅을 무료로 받는다. 프로모션 기간 안에 서비스를 도입하면 일부 서비스에서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그동안 자체 기술과 솔루션을 중심으로 미들웨어 제품을 판매했다면 오픈소스와 차별화한 티맥스 기술 결합, 서비스 단위 판매 방식 등 다양한 시도로 비즈니스 다각화를 이룰 것”이라면서 “오픈소스와 자체 솔루션 연구개발을 토대로 고객 주도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 선순환을 동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