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 코로나19 의료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동참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사진 뒷줄 가운데)를 비롯한 기술연구소 직원들이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사진 뒷줄 가운데)를 비롯한 기술연구소 직원들이 코로나19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SNS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스트림즈는 국가관세종합정보망운영연합회의 지목을 받아 참가했다. 이영상 대표이사를 비롯한 10명의 기술연구소 직원들이 회사를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다음 참가자로 엠로를 지목했다.

이영상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를 위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IT기업들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의료진 여러분들께서 밤낮없이 최선을 다해주시는 만큼 대한민국 IT가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국력이자 세계를 대표하는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인재 양성과 선진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