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은 9월 11일(금) 오전 10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Watson Discovery를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굴'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빅데이터의 시대에서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영업기회를 창출해 나가는 것은 모든 기업이 직면한 도전과제다. 기존의 기업 고객들이 활용하던 엔터프라이즈 검색 및 검색 엔진은 직원과 고객들에게 정확한 답변을 제시하지 않는다. 이러한 엔진은 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약어에 대한 뉘앙스를 파악할 수 없으며, 복잡한 문서를 제때에 정확하게 검색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IBM은 Watson Discovery를 개발했다. Watson Discovery는 조회에 대한 특정 답변을 제시하는 엔터프라이즈에 특화된 검색이며, 전체 문서와 지원 링크를 제공함으로써 직원과 고객들이 보다 자신 있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세미나를 통해 IBM은 기존 엔터프라이즈 검색 및 검색 엔진이 가진 한계를 넘어서는 IBM Watson Discovery에 대해 알아보시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데이터를 보다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3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