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믹그린, 동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코스믹그린, 동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가드닝케어 스타트업 코스믹그린(대표 신지환)은 동훈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코스믹그린은 식물 연구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드닝 라이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친환경 식물관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농원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한 식물을 소개하고 있다.

'식물집사 리피' 채널은 인스타그램 내 1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구독자들은 식물에 문제가 생기면 식물 연구진이 검증한 정보에 기초한 1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지식인(지식iN) 엑스퍼트(eXpert) 가드닝 분야 파트너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6000건 이상 상담을 진행해왔다.

신지환 코스믹그린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가드닝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가드닝 활동 주기에 필요한 고기능 친환경 제품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소비자의 가드닝 경험을 극대화하며 농산업 분야 내 유통과 제조 방식을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서 동훈인베스트먼트 수석팀장은 “코스믹그린은 밀레니얼 소비자 중심의 독보적인 식물 전문가·커머스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최근 홈 인테리어·취미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반려식물을 똑똑하게, 친환경적으로 키우고 그 가치를 확장시킨다'는 동사의 브랜드 테마가 소비자에게 통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코스믹그린은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팁스(TIPS)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은 바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