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쇼핑레시피]맞춤형 추석 선물, '집콕 쇼핑'으로 간편하게

올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이 될 예정이다. 티몬 설문조사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직계 가족끼리 보내겠다거나, 추석 선물은 티몬 등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거나 선물하기를 활용하겠다는 답변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비대면 추석을 맞아 간편하고 실속 있는 온라인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티몬이 받는 사람의 취향을 저격할 센스 있는 선물 상품을 소개한다.

◇미식가를 위한 신선하고 맛있는 추석 선물

횡성 한우 1등급 선물세트
횡성 한우 1등급 선물세트

한우 세트는 최고의 인기 명절 선물이다. 티몬에서는 추석을 맞아 횡성 한우 1등급 선물세트를 7만7900원 할인가에 판매한다. 불고기, 국거리, 장조림 고기로 구성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다.

집에서 요리를 즐겨하는 사람에겐 건강한 단맛을 내는데 최적의 재료인 꿀을 선물해보자. 지리산 일대에서 전통방식 그대로 양봉한 꿀이 담긴 지리산 벌꿀은 고급스러운 국내 청자도자기에 담겨있어 선물하기 좋다. 1kg 기준 2만3900원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채식을 선호하는 사람에겐 비건 레시피에 빠질 수 없는 참나무 표고버섯 선물세트(300g, 2만9900원)를 추천한다.

◇애주가 마음에 쏙 드는 전통주와 안주

평창 산삼주
평창 산삼주

추석 명절을 맞아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전통주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평창 산삼주는 평창 산양삼 특구영농조합 농민들이 건강하게 키운 산양삼을 엄격하게 선별하고 침출시킨 술이다. 숙취가 없고, 병 안에 들은 산양삼을 안주 삼아 먹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5년근 기준 티몬에서 6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안주로는 수제햄, 육포가 선물로 제격이다. 사조대림 수제햄 선물 세트는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소시지, 햄, 등심 바비큐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가격은 3만8900원으로 티몬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엄선된 원료육만으로 만든 코주부 프리미엄 육포 선물세트는 250g 기준 2만7900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건강한 추석 연휴는 건기식으로

동의명가 로열젤리 침향단
동의명가 로열젤리 침향단

코로나19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이 인기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동의명가 로열젤리 침향단은 로열젤리, 프로폴리스, 침향, 녹용 등 면역력 증진 및 항산화 효과에 필수적인 재료가 함유돼 있다. 30환 기준 2만9900원으로 티몬에서 할인가에 판매 중이다.

특히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는 백수오궁 액상 진(30일분, 3만9900원)을 추천한다.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비타민 무기질을 담아 여성 갱년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탁월하다.

한편, 티몬은 내달 4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최대 20만원 전용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추석 기획전 대부분의 상품들은 티몬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해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전화번호만 기입하면 상품을 보낼 수 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