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콘텐츠진흥재단 '1인방송대상' 대상에 지무비

제4회 BCPF 대한민국 1인방송대상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은 크리에이터 지무비가 수상했다.
제4회 BCPF 대한민국 1인방송대상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가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대상은 크리에이터 지무비가 수상했다.

'2020 BCPF 대한민국 1인방송대상' 대상에 크리에이터 지무비가 선정됐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은 방송통신위원회·SK브로드밴드·LG헬로비전·롯데홈쇼핑이 후원하는 2020 1인방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재단은 올해 1인 미디어 우수 콘텐츠를 선정했다. 장르·기획·제작능력·크리에이터 역량 등을 기준으로 대상, 기획상, 제작상, 특별상 등 각 1편씩 총 4편에 대해 시상했다.

방통위원장상인 대상을 수상한 크리에이터 지무비는 우리가 몰랐던 영화촬영기법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적절한 유머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과 함께 담아 흥미를 유발했다. 기획상은 GV스튜디오, 제작상은 크리에이터 미니멜, 특별상은 크리에이터 '안동마뜰농장'이 수상했다.

1인방송콘텐츠제작지원 '방방곳곡' 시사회를 열고 우수 콘텐츠 대상 시상식도 개최했다. 방방곳곡은 지역 기반 공익성·지역성 등 가치 있는 1인 미디어 우수 콘텐츠를 발굴·육성하고, 지역과 문화 콘텐츠 발굴 등 지역사회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육성프로젝트 '1인방송제작스쿨'의 6개월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료생 대상 수료식도 열렸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