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대표 전제구)는 오는 12월 21일 (월)부터 31일 (목)까지 11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에어페어-미세먼지 및 공기산업박람회(AIR FAIR 2020)'에 참가한다.
FITI시험연구원은 수질, 대기, 토양, 악취, 폐기물 등 산업환경 전반에 대한 시험 분석 및 수질·대기 분야 환경측정기기 검사 등 다양한 환경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섬유 융복합 One-stop 기업 지원체계로 섬유 소재·부품·장비 100% 자립화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국내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다. 중소기업 대상으로 인프라를 활용하여 신뢰성 향상 및 기술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가상공학 플랫폼을 활용해 섬유복합구조체 기반 소재·부품 개발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하여,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제조업 혁신 기반을 조성했다.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생활 화학제품, 건축자재, 실내공기질, 환경 유해인자, 어린이 놀이 시설 등의 시험 검사 서비스 및 환경개선 컨설팅을 진행했다. 외부의 공기 오염물을 정화하여 실내 공기질을 향상시키는 용도로 사용되는 에어필터의 성능평가 시험을 진행한다. 보건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 수술용 마스크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FITI시험연구원은 유능한 전문 인력과 첨단 시험∙검사 장비를 갖추어 패션의류 및 소비재, 수질∙대기∙토양 등의 환경 분야, 자동차∙건축∙전기·전자 재료 등의 산업 분야 등을 중심으로 시험, 검사, 인증, 심사, 교육, 컨설팅, 연구개발에 이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지사를 설립하여 운영하며 국제적 서비스망을 갖추고 수준 높은 시험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제구 대표는 “FITI시험연구원은 1965년 설립 이래 50여 년 동안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공헌이라는 변치 않는 가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책임지기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KOLAS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50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부단한 기술혁신과 자기계발을 통해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페어는 국내 미세먼지 저감 및 제어, 실내공기질 개선산업을 대표하고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최대의 미세먼지 전문 전시회로, 참가기업의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에어페어 2020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